스페인 여행 관광지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페인의 여행 관광지, 추천 관광명소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각 관광지별로 상세한 내용은 나중에 다루도록 하고요, 관광지 리스트를 쭉 나열해볼까 해요.
그전에, 스페인이 어떤 나라인지, 간단한 배경지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스페인 바르셀로나 추천 관광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스페인 소개
스페인은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한 나라로, 포르투갈과 프랑스와 맞닿아 있는 나라입니다. 스페인은 중세부터 게르만 족과 이슬람의 지배를 받았었고, 오랜 투쟁과 전쟁을 끝으로 1492년 기독교도의 왕국에 지배를 받았습니다.
크리스토퍼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한 이후, 식민지를 개척하여 스페인은 이후 유럽에서 가장 강대한 "무적함대" 제국으로 급부상하게 되었습니다. 대영제국 이전까지, 해가지지 않는 나라로 무적함대 스페인은 세계적인 열강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전성기는 전쟁과 내분이 지속됨에 따라 오랜 기간 동안 유지되지 못했고, 심지어 20세기 초중반에는 유럽에서 가장 가난한 국가로 전락하기도 했습니다.
그 이후, 1900년대 스페인은 고도의 경제 발전을 이루어, 안정적인 국가로 자리 잡았으며, 1986년에 유럽연합을 했습니다. 21세기 현재에는 인구수가 약 5000만 명에 육박하며, 1차 산업, 플랜트 산업, 관광산업으로 EU 국가 중 GDP 5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의 천혜를 받아 발달된 관광산업은 스페인 GDP의 13% 차지할 만큼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세비야, 그라나다, 순례자의 길 등의 수많은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어, 매년 80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할 정도로, 세계 관광대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스페인에 대해서 소개했고요, 지금부터 스페인 지역별로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세비야, 그라나다의 추천 여행지를 간단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스페인 추천여행지
1. 마드리드
2. 바르셀로나
3. 세비야
1. 마드리드
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의 수도로, 스페인의 경제/정계 중심입니다. 산업이 가장 많이 발달했으면서도, 역사적인 거리와 장소를 간직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마드리드 왕궁
마드리드 왕궁은 스페인 왕실 관저입니다. 평상시 왕실 가족은 왕궁에서 거주하지 않으며, 국가적인 행사를 진행할 때만 왕실들이 왕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내부 관람은 일반 관광객들에게 공개되어 있고, 입장권을 구매하시면 왕궁 내부 입장이 가능합니다.
마드리드 왕궁은 스페인의 오랜 역사를 간직한 역사적으로 매우 의미 있는 건물입니다. 베르사유 궁전과 비엔나 궁전 다음으로 규모가 큰 유럽에서 3번째로 큰 궁전입니다. 마드리드 왕궁은 네오클래식 양식과 바로크 양식이 혼합되어 건축되어 매우 웅장한 건축물로써,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약 3000개 이상의 왕궁내부에 방이 있으며, 일반인에게는 일부의 방만 공개되어 있습니다.
프라도 미술관
프라도 미술관은 세계 3대 미술관으로 꼽히는 미술관으로써, 8000개 이상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페인 회화의 3대 거장인 디에고 벨라스케스, 프란시스코 고야, 엘 그레코를 포함한 수많은 화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가 있으나, 설명이 빠진 작품들이 많아, 가이드와 동행하여 설명을 들으며 관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은 파블로 피카소, 살바도르 달리, 호안 미로 등의 스페인 유명 거장들의 작품이 약 20,000개 이상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국립 현대 박물관입니다. 달리, 피카소의 작품을 만나보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인기 박물관인데요, 그중 가장 유명한 피카소의 작품 "게르니카"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프라도 미술관은 19세기 이전의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다면, 레이나 소피아 미술관에서는 근현대 작품을 많이 소장하고 있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게르니카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마드리드 인기 명소 중 하나입니다.
마요르 광장
마요르 광장은 마드리드의 400년 역사를 지닌 가장 상징적이고 유명한 랜드마크 광장입니다. 마요르 광장에서는 1년 내내 행사가 열리는 게 큰 특징이고요, 그중에서 활기찬 크리스마스 시장이 가장 인기 있는 행사입니다. 마드리드 여행에 빠질 수 없는 베스트 관광지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큰 광장입니다. 마요르 광장 주변 레스토랑과 타파스 바가 많이 있으며, 야외에서도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에스파냐 광장, 푸에르타 델 솔 등의 광장들도 유명한 인기 관광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2번째로 큰 도시로, 스페인 건축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안토니 가우디의 출생지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해안, 몬세라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까사바뜨요, 까사밀라 등의 수많은 관광 명소로 매우 유명한 도시입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바르셀로나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안토니 가우디의 마지막 걸작으로 1882년부터 건축을 시작해 현재까지도 계속 짓고 있는 성당입니다. 가우디의 독특한 곡선의 미를 바탕으로, 자연과 어우러지는 특이한 건축양식으로 세계 유일한 건축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내부 입장은 인터넷으로 예매 후 입장이 가능하니, 사전에 인터넷으로 입장권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바르셀로나 여행에서 1순위 관광지로,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까사바뜨요
까사바뜨요 역시 안토니 가우디의 작품으로, 부유한 사업가였던 조세요 바뜨요 소유의 건물로 리모델링 의뢰를 받아 안토니 가우디가 재 건축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크 형식에서 건축을 시작한 안토니 가우디가, 완벽한 자연주의 건축을 나타내는 건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외부, 내부, 옥상 등 하나도 빠짐없이 완벽하게 건축되어 있으며, 특히, 옥상의 굴뚝은 연기 배출을 위한 기능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역할까지 하는 최고의 건축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내부는 입장권을 구매하여 입장할 수 있으며, 가능하면 내부, 옥상 관람을 추천드립니다. 까사바뜨요 외에도, 까사빈센스, 까사밀라, 구엘공원 등의 유명한 관광 랜드마크가 있으니, 모두 관람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몬세라트 수도원
몬세라트는 "톱니 모양의 산"이라는 의미로, 바르셀로나 근교에 위치한 산입니다. 아서왕 전설에 등장하는 베네딕트의 산타 마리아 몬세라트 수도원이 있는 산으로, 세계 최고의 4대 성지로 손꼽히는 매우 유명한 장소입니다. 특히나, 천주교 신자들에게는 성지로 불리는 만큼 성스로운 장소로, 수도원 내부/성모 마리아상/소년 성가대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뾰족한 바위로 이루어진 몬세라트는 독특한 경관을 자랑하고, 몬세라트 수도원은 순례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성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안토니 가우디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건축하기 전, 영감을 받은 곳이 바로 몬세라트라고 하네요. 바르셀로나 근교중 꼭 방문해야 는 1위 장소입니다.
람블라스 거리
람블라스 거리(Las Ramblas)는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로, 수많은 상점과 건축물들이 줄지어 있는 대로입니다. 람블라스 거리 주변으로, 보케리아 시장, 고딕지구, 카탈루냐 광장 등이 있습니다. 시내 구경 및 쇼핑하면서 구경하기에 아주 좋은 인기가 많은 장소입니다.
3. 세비야
세비야는 스페인 남서부 지역에 있는 도시로, 안달루시아 지방의 예술, 문화, 금융의 중심 도시입니다. 약 300년 동안 이슬람의 영향을 받아 아랍의 정취가 가장 많이 남아있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기차로 약 2시간 30분 정도로 이동이 가능하며, 세비야 대성당, 메트로폴 파라솔, 알카사르 등의 인기 관광지가 있습니다.
세비야 대성당
세비야 대성당은 세계에서 10번째 거대한 성당이며 가장 거대한 규모의 고딕양식 성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 100년 정도의 건축기간이 걸렸으며, 높은 천장의 거대함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성당 내부는 르네상스와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세비야 최고의 조각과 회화 작품으로 성당 내부가 채워져 있습니다. 히랄다 탑과 오렌지 안뜰은 이슬람 사원의 것으로, 이 또한 멋진 구경거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히랄다 탑은 98m로 전망대까지 오르막길로 되어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히랄다 전망대에 올라 세비야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알카사르
알카사르는 이슬람 양식이 뚜렷이 나타나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아름다운 궁전입니다. 스페인 남부의 안달루시아 지역은 아프리카와 유럽을 이어주는 다리 역할을 했었고, 8세기경 300년이 넘는 무어족의 지배로 인해 오랜 시간 동안 이슬람의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알카사르도 이슬람 영향력을 나타내는 역사 중 하나입니다. 알카사르는 세비야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이며, 입장권을 구매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아랍풍이 강렬하며 화려한 타일, 분수 등의 건축양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메트로폴 파라솔
메트로폴 파라솔은 세계에서 가장 큰 목조 구조물로써, 거대한 버섯모양의 여섯 개의 파라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독특한 형상은 세비야 대성당과 무화과나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거대한 버섯을 닮은 파라솔은 천으로 엮은듯한 물결모양의 특이한 외관 때문에, 주변의 도시환경과는 대비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주변 지역에서 소수의 현대 건축물 중의 하나로, 현재는 세비야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페인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세비야의 가볼만한 관광지 추천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외여행 > 스페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추천 관광지! (3편 가우디 투어) (0) | 2023.02.18 |
---|---|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추천 관광지! (2편) (0) | 2023.01.08 |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추천 관광지! (1편) (0) | 2023.01.08 |